포토샵강좌 - 빛을 비추는 효과


사진 찍을 때 가끔 빛이 들어오는 사진 있죠!
그런 느낌 - 포토샵에서도 표현할 수 있어요!

그것도 아주 쉽게!




영상으로 보실 분은 보시고!
캡쳐가 편한 분들은 캡쳐로 보세요~





먼저 사진을 연 후 (Ctrl+O)

레이어창에서 레이어 선택 후
복제(Ctrl+J)해주세요

레어이가 두개가 되었죠




[Filter - Render - Lens Flare] 를 선택해주세요

(앗 캡쳐를 하나 위쪽으로 해버렸네요 ㅎㅎ)





이런 설정 화면이 나와요!
[brightness]에서 밝기 조정 가능하고
[lens type]에서 원하는 빛 모양 선택해주세요

+ 모양을 이용하면 빛의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!
저는 35mm Prime 선택했어요





음 너무 부자연스러워
뭔가 자연스럽게 하고 싶다면

오른쪽의 레이어 창에서
[Opacity]를 조정해주세요!





살짝 자연스러워졌죠
하지만 밑쪽 동그라미 빛이 별로 맘에 안듦

왼쪽의 [Eraser tool] 지우개 툴을 선택해주세요




크기 조정해주시고!



크게 키운 후
싹싹~ 지워주세요




한듯안한듯
그래 자연스러웠어






성공하신 분은 사진 덧글로
자랑해주세요! ^.^


Share on Google Plus

    Blogger Comment
    Facebook Comment